이가 시리고
흔들리기까지?!
잇몸치료란, 치주질환이 만성적으로 진행되어치주소파술(잇몸치료)로 해결되지 않는
잇몸의 상태를 해결하기 위한 치료방법입니다.
치석이 계속 진행되어 치조골이
더 이상 피괴하지 않도록 돕는
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병원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부작용 또는
시술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하게
시술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잇몸의 색은 연분홍으로 건강한 잇몸색을 보이며, 잇몸과 치조골에 치아가 튼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를 닦을 때, 피가나지 않으며 잇몸이 단단하고 부어있지 않은 상태로 어떠한 임상증상도 보이지 않습니다. 식사 후 잠자기 전에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질을 잘 하고, 주기적으로 관리한다면 항상 건강한 치주조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태에 포함된 독소가 잇몸 가장자리를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킨 상태를 말합니다. 잇몸의 색이 붉어지고 염증으로 잇몸이 부어오르며, 적은 자극에도 쉽게 출혈되는 경향이 있어서 칫솔질 시 종종 피가 납니다. 예방적 개념의 스케일링을 6개월 또는 1년 정도의 주기로 받으시고 올바른 칫솔질법으로 이를 닦으시면 건강한 치주조직으로 다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치태가 제거되지 않고 오래되면 단단한 치석으로 변합니다. 치태와 치석이 계속적으로 쌓여 증가하게 될 수록 치아 주위의 염증이 계속 발생되고 치아로부터 잇몸의 퇴축이 일어나기 시작하여 치아를 지지하고 있는 치조골도 파괴됩니다. 또한 잇몸은 부어서 피가 자주나며 냉온자극과 접촉에 민감해집니다. 치과에 가셔서 잇몸치료를 받으시면 치주병이 더 이상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잇몸은 심하게 붓고 피가 자주나며 이가 흔들리기도 합니다. 이 뿌리가 드러나기도 하며, 때로는 잇몸에 고름으로 인해 음식물을 잘 씹을 수 없습니다. 방사선 사진에서 보면 치조골이 상당량 파괴되어 거의 소실된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치과에 가셔서 잇몸 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둔다면 치아가 심하게 흔들리게 되며 빠지거나 치아를 뽑아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치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서울시 양천구 중앙로 265, 3층
메가커피 건물 3층